알아가기

[SK텔레콤] 호재 빵빵~ 실적 시즌 전 매수하세요!

예쁜손그녀 2020. 7. 15. 07:56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SK텔레콤 017670

 

□ 매수/TP 33만원 유지, 재료 감안 시 너무 싸다고 평가

SKT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12개월 목표가 33만원을 유지한다. 추천 사유는

1) 당초 예상보다 빨리 이번 2분기에 영업이익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전망이고,

2) 요금인가제 폐지, 망패권 강화로 규제 상황이 어느 때보다 양호한 상황이며,

3) 장기적으로 주주이익환원 규모가 증가할 것이 유력하고,

4) 2021년 SK브로드밴드, 11번가, ADT 캡스가 IPO 작업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 자회사 가치 부각이 예상되며,

5) 여전히 가격 메리트가 높기 때문이다.

 



□ 당초 예상보다 빨리 2Q 영업이익 턴어라운드 유력해지는 상황


최근 3개월간 SKT 주가가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가장 큰 이유는 통신 3사 중 이익 턴어라운드가 가장 늦게 나타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하지만 당초 우려와는 달리 이번 2분기에 SKT는 전년동기비 및 전분기비 영업이익 증가를 나타낼 전망이며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회성비용이 예상보다 미미할 것이고 비용 통제가 잘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3분기 이후엔 더욱 가파른 이익 성장이 나타나면서 본격적인 실적 호전 추세로의 진입이 예상된다. 5G 순증 가입자 증가와 더불어 매출액 증가 폭이 커질 전망이기 때문이다.

연초 예상과는 달리 SKT가 2분기에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발표할 전망인데다가 하반기 이후 실적 전망도 밝아 8월 어닝 시즌 주가 강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 8월 SKT 주주이익환원정책 큰 이슈로 부상할 전망


8/6일(목)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발표될 중간 배당과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언급될 금년도 주주이익환원 규모도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끌 가능성이 높다.

총 주주이익환원규모가 지난해보다는 적지 않을 전망인데다가 자사주 매입 추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지난해보다 적지 않은 주주이익환원 규모 집행은 SKT 장기 실적 개선 기대감을 높여줄 것으로 보이며 자사주 매입 추진은 주가 안정과 더불어 내년도 지배구조개편 기대감을 높여줄 것이란 판단이다.

 



□ 수급 양호할 전망, 5G 성공 기대감 높아지며 주가 오를 것


현재 SKT 외국인지분율은 35.6%에 불과하다. 작년 LGU+ 사례로 볼 때 8월 MSCI 비중 상향 조정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며 이에 따른 패시브 자급 유입이 기대된다.

최소한 더 이상의 외국인 지분율 하락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여기에 중국에 이어 일본과 미국이 5G 가입자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하면서 글로벌 투자가들의 5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전일 디지털 뉴딜 정책이 발표된 데다가 8~9월 5G 전략 폰 출시로 5G 가입자 순증 폭이 커질 것으로 보이고 연말부터 IoT로의 진화가 가시화될 전망이어서 5G 성공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한다.

관심이 낮아졌던 5G의 성공 기대감 확산과 더불어 SKT Multiple 확장이 나타날 것이라는 판단이다.

 

출처 : 하나 김홍식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