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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저평가주, 중국 사업 고신장, 면세점 빠른 회복세!

예쁜손그녀 2021. 1. 28.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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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LG생활건강 051900

 

 

LG생활건강 (051900) 저평가된 황제주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000,000원으로 상향 조정(+4%)

 

- Peer Group의 주가 상승으로 화장품, 생활용품 Target Multiple을 종전 36.8배, 29.4배에서 37.9배, 30.3배로 상향 적용하여 목표주가 상향 조정

기대치를 하회한 4분기

 

- 2020년 4분기 LG생활건강의 연결 매출액은 2조 944억원(+4% yoy, +1%qoq), 영업이익은 2,563억원(+6% yoy, -22% qoq)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2,735억원은 하회, 종전 대신증권 추정 영업이익 2,601억원에는 부합

 

- 1) [화장품] 면세, 중국법인 매출액이 각각 +7%, +41% yoy를 기록하며 시장성장률 -35%(추정), +20% yoy를 상회. 특히 중국 온라인 매출액은 +116% yoy를 기록하며 성장 견인.

브랜드별로는 후, 숨, 오휘 매출액은 각각 +19%,-13%, +38% yoy 기록. 핵심 채널의 성장률이 시장 성장률을 크게 상회했다는 점, 아시아 화장품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도 후의 견조한 수요가 다시 한번 확인되었다는 점, 고가 라인인 오휘 더퍼스트 매출액이 +64% yoy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오휘 매출액 내 54% 비중까지 확대되었다는 점이 고무적.

2) [생활용품] 닥터그루트, 벨먼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판매 호조로 프리미엄 브랜드 매출액 비중이 39%까지 확대되었음에도 위생용품의 공급량 증가 및 수요 감소로 전분기 대비 매출액과 수익성이 크게 하락하여 생활용품 수익성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하였음.

3) [음료] 코로나 19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제한되며 무탄산음료 매출액은 3분기와 유사한 -8% yoy를 기록하였으나 코카콜라, 씨그램 등의 주요 탄산 브랜드의 매출액이 두자리 성장세를 시현하며 음료 전체 매출액은 증가, 수익성은 개선 흐름이 4분기에도 지속되었음

 

중국 성과에 대한 재평가 필요

 

2020년 LG생활건강의 중국 현지 법인 화장품 매출액은 1조원을 초과하며 국내 면세채널 공백을 만회해 대중국 매출액이 2019년 대비 3% 감소에 그친 것으로 추정한다.한국 면세 시장의 회복 정도를 보수적으로 가정하여도 2021년 LG생활건강의 대중국 매출액은 2020년 대비 14% 증가한 2.9조원으로 추정한다.

2020년 중국 하이난섬 면세점 판매액은 320억 위안(약 5조원)을 기록했다.

면세 한도 증액 등의 규제가 완화된 2020년 7월 이후부터 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의 증가 추세가 지속되었기에 해당 효과는 2021년 온기 반영될 전망이다.

또한 2020년 12월 세계 최대 면세 기업인 듀프리의 합작 법인이 ‘싼야 국제 면세 쇼핑 공원’을, 프랑스 최대 레저 업체인 라가데르의 합작 법인이 ‘싼야 하이뤼 면세점’을 개장하였으며2021년 2월 춘절 이전까지 2개 면세점, 2021년 1분기 중으로 1개 면세점이 추가 개장될 예정으로 합산하면 하이난섬 면세점은 총 10개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중국 하이난섬 면세점은 CDFG(China Duty Free Group)독점 구도에서 5개 사업자로 면세 사업자가 확대되어 질적, 양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중국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2022년 중국 하이난섬 면세점 판매 목표액은 1,000억 위안(약 17조원)으로 알려졌다. 중국 정부의 대대적인 지원 정책에 코로나19 영향이 더해져 글로벌 소비 시장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전례없는 속도로 확대되는 만큼 LG생활건강주요 브랜드들의 견조한 중국 현지 수요와 대응 능력에 대해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다

 

 

대신 한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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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내용 및 투자판단

 

< 무난한 실적, 1분기 높은 베이스 극복 관건 >

 

1. 연결기준 매출 2조 944억원(YoY 4%), OP 2,563억원(YoY 6%, OPM 12.2%)

 

- Beautiful: 매출 YoY -1%, OP 2,254억원(YoY 5%, OPM 17.0%)

 

. 채널: YoY 면세점 7%(매출 비중 후 89%, 숨 5%, 오휘 4%), 방판 -1%, 백화점 -16% 방판인원 21,901명(YoY +200)

 

. 브랜드: '후' 8,397억원(YoY 19%), '숨' 1,020억원(YoY -13%)

 

* 뉴에이본 연간 매출 4,200억원(흑자전환)

 

- Healthy: 매출 YoY 24%, OP 100억원(YoY 7%, OPM 2.4%):

 

. 온라인 YoY 41%, 편의점/마트 YoY -1%, 향균 위생용품 70억원

. 피지오겔 매출 신규 추가(+250억원, OPM 20% 추정)

 

* 수익성 하락 요인: 위생용품 매출 저하, 마케팅비 증가, 해외 사업 부진 고정비 부담, 설 기간차 세트 매출 감소

 

- Refreshing: 매출 YoY 4%, OP 209억원(YoY 17%, OPM 6.0%)

 

. 탄산 YoY 10%, 비탄산 YoY -8%, P 상승 효과 대부분

 

* 해외사업: 매출 7,156억원(YoY 9%)

 

. 중국 화장품 3,948억원(YoY 41%), 후 3,100억원(YoY 45%), 숨 440억원(YoY 20%), 오휘 160억원(YoY 100% 추정)

 

2. 2021년 1분기 전망

 

- 영업이익 3,841억원(YoY 15%) 추정

- 화장품 면세점 YoY 25%, 생활용품/음료 높은 베이스 감익 예상

- 2020년 회사 측 가이던스 미제시 - 면세점 회복 여부, 생활용품/음료 높은 베이스 극복 관건

 

3. 투자의견(BUY, TP 200만원, CP 160.2만원)

 

- 기대치 소폭 하회하지만 무난한 실적

- 면세점 매출 YoY (+) 전환/중국 화장품 고신장 긍정적 => 대 중국 높은 브랜드력 재확인

- but 생활용품 수익성 저하 아쉬움, 1분기 높은 베이스 부담

- 12MF PER 26배, 상대적 밸류에이션 여유, 조정시마다 매수 전략 바람직

 

하나 박종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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