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한화솔루션] 그린뉴딜 관련주 찾으신다면? 첨단 솔루션 제공 기업!

예쁜손그녀 2020. 9. 18. 07:53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한화솔루션 009830

 

각 분야의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동사는 케미칼(PE, PVC, TDI 등)과 태양광(셀/모듈) 중심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사업부는 1) 케미칼, 2) 태양광, 3) 첨단소재, 4) 리테일로 구성되어 있다. 2020년 예상 실적 기준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태양광 39%, 케미칼 38%, 첨단소재 9%, 리테일 6%이다.

 

화학업체에서 종합 에너지솔루션 업체로의 변화

글로벌 친환경 정책 기조와 LCOE 하락으로 태양광 시장의 구조적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2021년 미국과 EU의 수요는 각각 51%, 23% 증가할 전망이다. 동사는 프리미엄 시장인 미국과 독일 점유율 1위 업체로 고효율 모듈 판매를 통한 수익성 확보가 기대된다.

중장기적으로 셀/모듈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동사는 태양광 다운스트림(발전소)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2GW 프로 젝트를 보유중이며 최근 포르투갈 입찰 건 등 추가적인 프로젝트 확보에 힘쓰고 있다.

2021년부터 태양광 실적에 발전소 매각/운영 수익이 본격적으로 반영될 전망이다. 고효율 제품 판매와 다운스트림 확장 으로 2022년까지 태양광 영업이익은 연평균 24% 성장이 예상된다.

동사는 지난 8월 美 에너지소프웨어 업체인 Geli 지분 100%를 인수 했다.

이를 통해 VPP 사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됐으며 ‘태양광+ESS’를 결합한 리테일 발전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선진국 주거용 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전력소매사업까지 확장하기 위한 초석은 마련 됐다. 화학업체에서 종합 에너지솔루션 업체로의 재평가가 기대된다.

 

목표주가 62,000원,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 62,000원,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유럽을 시작으로 각국의 ‘그린 뉴딜’ 정책들이 발표되며 태양광 업종에 대한 높아진 기대감은 태양광 업체들의 주가 상승으로 이어졌다.

현재 주가는 21F 실적 기준 PER 12배로 글로벌 셀/모듈 업체 평균인 17배 대비 저평가되어 있다. 태양광 부문 경쟁력과 다운스트림 사업을 통한 성장성을 감안할 경우 저평가 매력은 부각될 전망이다.

 

출처 : 신한 이진명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