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다산네트웍스] CB물량 출회를 매수기회로 삼아라!

예쁜손그녀 2020. 7. 30. 07:54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다산네트웍스 039560

 

 

 

□ 매수 유지, 목표가 18,000원으로 상향, 조정 시 매수 추천


다산네트웍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한다. 추천 사유는

1) 3분기 이후 괄목할만한 실적 호전 양상이 예상되고,

2) 올해는 주로 일본에서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내년에는 국내/미국/유럽 지역을 통한 추가 이익 발생이 기대되며,

3) 단기 주가 큰 폭 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일본 수출에 대한 기대감만 주가에 반영되었을 뿐 내년도 국내 광 투자 수혜가 현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판단하긴 어렵고,

4) 무엇보다 최근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트래픽 추이가 국내외 광 투자를 촉진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12개월 목표주가는 12,000원에서 18,000원으로 50% 상향 조정한다. 3분기 이후 향후 1년간 예상 실적에 최근 국내 네트워크장비 업종 Multiple 상승을 목표가 산정에 반영하였다. 투자 전략상 8월 초에 CB 물량이 출회될 시점을 매수 기회로 삼을 것을 추천한다.

 



□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미국/유럽 시장도 개선 기대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일본 수출 기대감이 다산네트웍스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되어 있다는 우려를 표하는 투자가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하나금융투자에서는 2020년보다 2021년 일본 매출이 훨씬 클 것이며 올해 수혜가 미미했던 국내 시장이 태동하고 미국/유럽 시장에서의 성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것을 권고한다.

일본 통신사들로의 매출이 6월 말 이후 본격화되었고 점진적 증가세가 예상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2020년보단 2021년 일본 매출이 훨씬 많을 수 밖에 없고 국내 매출도 올해 연말 이후 본격 증가할 전망이기 때문이다.

현재 LGU+에서 KT/SKT로 광 투자가 확대될 것임을 감안할 때 그렇다.

네트워크장비 핵심 시장인 미국/유럽 수출 전망도 밝다. 키마일 정상화도 기대되지만 DZS의 미국 시장 내 M/S 향상도 예상된다. 아무래도 화웨이 제재 영향이 있고 수년간 공들여온 Tier 1~2급 통신사/CATV 업체로의 진출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본사 매출은 올해 상반기 극히 부진했던 프랑스 매출 회복을 기대할 만하다.

 



□ 중요한 건 5G가 아니라 트래픽, 광 수요 증가에 주목


하나금융투자에서는 코로나 19 사태가 불러올 트래픽 증가에 주목할 것을 여러 번 권고한바 있다.

더불어 5G보다는 트래픽에 집중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당장 5G 서비스 도입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의 트래픽 증가 추이를 감안할 때 올해 연말부터는 새로운 주파수에 대한 투자, 광 투자 확대가 불가피할 전망이기 때문이다.

다산네트웍스의 주요 매출 품목은 스위치/라우터/PON장비이다. 이미 많은 연구기관에서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 중이다. 본원적으로 트래픽 증가에 따른 다산네트웍스의 수혜 정도, Multiple 할증 가능성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출처 : 하나 김홍식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