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네이버] 역시 네이버는 네이버다. 매출성장률 쭉쭉~

예쁜손그녀 2020. 7. 31. 07:40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네이버 035420

 

* 코로나19 영향에도 신규 광고 상품 출시와 쇼핑, 페이, 웹툰 매출 고성장으로 2분기 매출 YoY 성장률은 16.7%로 유지, 영업이익도 2,306억원으로 컨센서스 부합 

* 하반기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 매출 성장률 회복과 커머스, 파이낸셜, 웹툰 등 주요 자회사의 기업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네이버 주가도 상승세가 유지될 전망

 

WHAT’S THE STORY

코로나19에도 견조한 성장세 유지: 2분기 매출액은 1조 9,025억원으로 YoY 16.7% 증가하여 컨센서스를 5.0% 상회.

광고 매출은 시장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YoY 성장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성과형 광고 스마트채널 도입 효과로 4.9% 성장.

비즈니스 플랫폼도 쇼핑 CPS 매출액이 YoY 37% 성장한데 힘입어 YoY 8.6% 증가. IT 플랫폼과 콘텐츠 서비스도 페이, 클라우드, 웹툰의 빠른 성장으로 매출이 YoY 각각 70.2%, 58.9% 성장. 견조한 매출 성장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2,306억원(+79.7% YoY, + 4.1% QoQ)의 영업이익 기록.

하반기 광고 매출 회복 자신감: 회사는 5월부터 디스플레이 광고(DA) 매출이 코로나19 영향에서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고 밝힘. 여기에 신규 출시한 성과형 DA 스마트채널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며 하반기 10% 후반 YoY 매출 성장을 예고.

비즈니스 플랫폼 매출 역시 검색 광고 상품의 효율화와 쇼핑 매출의 빠른 성장을 통해 하반기 두 자리대 성장을 전망. 

 

커머스, 페이, 웹툰, 기업 가치 상승 주도: 2분기 네이버 쇼핑 매출액은 비대면 거래 확대와멤버십 출시 효과로 YoY 37% 이상 성장. 하반기 코로나19 사태가 완화되더라도

1) 물류 강화, 2) 브랜드 스토어 입점 확대 3) 멤버십 효과 온기 반영, 4) 라이브커머스 수수료 매출 발생으로 높은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

페이 거래액도 2분기 YoY 56% 성장한 가운데 하반기부터 보험, 투자 등 본격적인 금융 상품 출시로 성장 지속 전망. 글로벌 거래액이 YoY 57% 성장한 웹툰도 글로벌 컨텐츠 소싱 확대가 예상됨. 커머스와 페이, 웹툰의 빠른 외형 성장은 네이버 전체의 기업 가치 상승을 이끌 전망.

 

자회사 기업가치가 이끄는 주가 상승: 네이버에 대해 기존 BUY 투자의견을 유지하며, 커머스, 파이낸셜, 웹툰 등 주요 자회사의 기업 가치 상승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기존 36만원에서 38만원(SOTP 방식 적용)으로 5.6% 상향함.

네이버는 코로나19에도 신규 광고 상품 출시로 광고 매출의 안정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쇼핑, 페이, 웹툰, 클라우드 등 신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장기 성장성도 강화되고 있는 만큼 성장성에 대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부여가 적절하다고 판단됨. 

 

출처 : 삼성 오동환

 

□ 커머스기반의 광고성장이 2분기 실적을 견인


네이버가 1분기 시장기대치(1.8조원 내외)를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총매출은 1.9조원으로 전분기대비 9.8%, 전년동기대비 16.7% 증가했으며, 전부문에 걸친 매출증가를 기록한 가운데 전체광고 매출의 성장이 예상을 상회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 부문을 합친 전체광고 매출은 전분기대비 6.5%, 전년동기대비 7.9% 증가했으며, 특히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던 디스플레이광고 부문의 매출이 스마트채널 등 성과형광고 도입이 확대되며 전분기대비 21.3% 증가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비즈니스플랫폼 매출도 쇼핑관련 매출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전분기대비 3.7%, 전년동기대비 8.6% 증가했다. 네이버가 최근 업력을 집중하고 있는 웹툰 부문의 성과도 견조하다.

웹툰 MAU의 적극적인 확대 전략에 힘입어 거래액이 전년대비 57% 증가했으며 매출은 전분기대비 43.8%, 전년동기대비 58.9% 증가했다. 공격적인 매출증가에도 불구하고 웹툰 관련 마케팅 및 클라우드 등 CapEx 확대(전분기대비 72.6%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4.1% 증가한 2,306억원을 기록했다.



□ 커머스기반의 성장 지속될 듯


하반기에도 커머스 중심의 성장전략은 지속될 전망이다. 채널 확대 및 유저 혜택 확대 등을 통해 판매자 및 구매자 기반을 확대하고 다양한 광고상품을 더해 본격적인 수익창출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디스플레이광고 부문에서 5월 출시된 성과형광고 ‘스마트채널’이 3분기 온기 반영될 예정이고 ‘밴드’ 등에서 성과형광고를 확대하며 추가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2020년 두 자리수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 가이던스를 제시한 만큼 하반기 성장은 두드러질 전망이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분의 성장도 커머스 부문의 견조한 거래액(GMV) 증가를 바탕으로 견조한 성장을 유지해 나갈 전망이다.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이 2분기 64%, 네이버페이 거래액이 56% 증가한 바가 있으며 스마트스토어의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및 7월부터 유료구간에 들어간 플러스멤버쉽 적용에 따른 가입자 증가 및 결제액 증가로 두 자리수 성장을 담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전방위적인 매출성장기반 확보 중, 적정주가 상향조정


커머스 강화에 따른 광고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 글로벌 웹툰시장의 성장과 이에 발 맞춘 마케팅 강화, 클라우드 서비스의 시장경쟁력 확보 등으로 전방위적인 펀더멘털개선을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고, 실적을 통해 성과를 확인하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 네이버파이낸셜을 통한 커머스 중심의 금융비즈니스 확대 등 중장기 성장을 위한 노력도 긍정적이다.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 및 향후 성장에 대한 기대치 등을 반영해 적정주가를 36만원으로 상향조정하며 2021년 PSR기준 6.6배 수준이다. 5월 이후 국내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고 있어 단기실적에 대한 기대치도 긍정적인 만큼 우호적인 투자심리는 유지될 전망이다.

 

출처 : 하나 황승택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