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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코로나 재확산이 기회다.

예쁜손그녀 2020. 12. 29.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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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이마트 139480

 

4분기 영업이익 YoY 730억원 증가 전망

 

4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32%, 730억원 증가(흑자전환)한 6조 3,550억원과 630억원 수준이 가능할 전망이다.

할인점 사업부문에서 기존점 성장률이 3%(10월 9.1%, 11월 0.5%, 12월 1.5% 추정)를 넘고, 전년도 기저효과로 100억원 이상 증익, 전문점과 트레이더스, 쓱닷컴 등 신규 핵심 사업부문에서 매출이 YoY 20% 내외 크게 증가하고, 세 사업부문 합산 영업이익이 500억원이나 증익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한다.

조선호텔과 신세계푸드에서 200억원 내외 감익이 예상되지만, 이마트24와 미국법인, 신세계TV 등이 충분히 상쇄할 것으로 예상한다. 연결 영업이익률은 1%(YoY +1.2%p)까지 개선될 것으로 추산한다.

 

영업시간 단축 영향, 식품 수요 증가로 극복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12월 8일 이후 할인점 영업시간이 2시간 단축되었고, 서울/경기 지역의 경우 -10% 기존점 매출에 부담을 줄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실제로는 식품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12월 동일점 성장률은 11월(YoY 0.5%)을 오히려 넘을 듯 하다.

12월 휴일수가 전년 동월대비 하루 적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 기존점 성장률은 3.5%에 이르는 셈이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집밥 수요와 식품 쇼핑이 함께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식품 온라인 수요는 더욱 크게 증가해 12월 이마트몰 성장률은 YoY 60%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대형마트는 백화점과 달리 3단계에서도 영업을 지속할 수 있다. 코로나19 재확산은 이마트에 오히려 우호적인 사업환경으로 작용하고 있다.

 

목표주가 19만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이마트는 쓱닷컴을 통해 국내 식품 온라인 시장에서 패권을 잡아가고 있으며, 트레이더스/노브랜드 전문점을 통해 글로벌 유통의 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창고형 대형마트 및 PB 시장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도하고 있는 업체다.

2021년 트레이더스는 신규점포 정상화 등으로 YoY 13% 외형성장이 예상되며, 영업이 익률은 2.8%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전문점 사업은 구조 조정을 통해 이제 노브랜드 사업이 되고 있다. 2021년 매출이 YoY 11% 성장하면서 영업적자 폭을 200억원 가까이 축소시킬 전망이다.

이마트24 사업 확대는 추가적인 실적 모멘텀이다. 오프라인 할인점 기존점 성장률이 YoY 2% 이상 이어진다면, 2021 년 연간 영업이익은 YoY 47% 증가한 3,160억원까지 가능할 수있다. 현재 주가는 12MF PER 13.6배다. 최근 주가 하락은 펀더멘탈보다 코로나 재확산 영향 우려와 코스피 주도주로 수급 쏠림 현상 때문으로 보인다. 밸류에이션 여유가 생긴 만큼 저가 매수가 유효하다.

 

하나 박종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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