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에스엠] 네이버 천억 투자!!! 이런게 바로 찐투자다.

예쁜손그녀 2020. 8. 4. 09:07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에스엠 041510

 

네이버 천억 투자로 SMEJ Plus, 미스틱스토리 지분투자 & 콘텐츠펀드 조성

전일 동사는 네이버로부터 1,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100% 손자회사 SMEJ Plus와 계열회사 미스틱스토리(27.1% 보유)에 대한 지분투자 및 신규 콘텐츠 펀드 조성으로 구성될 것임을 밝혔다.

이는 네이버가 기존의 단순지분투자를 넘어

1) 기획사 지분, 2) 일본 팬클럽 사업, 3) 개별 K-POP 콘텐츠/플랫폼 등의 제작 투자로 동사와의 사업적인 공생 관계를 공식화한 점에서 진일보했다는 판단이다.

 

비욘드라이브 → 투자유치 → 콘텐츠-플랫폼간 시너지 본격화

동사는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온라인 콘서트 플랫폼 비욘드라이브에 이어 네이버로부터의 1,000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이제 남은 것은 SM의 K-POP 콘텐츠와 네이버의 플랫폼 역량이 본격적인 시너지를 발휘하는 것만 남았다.

지분 투자 외 콘텐츠 펀드 조성액은 개별 프로젝트에 대한 제작투자와 또 다른 플랫폼 개발투자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2분기 음반 M/S 1위 → 3분기 EXO/샤이니/신인걸그룹 총공세

2분기 국내 음반판매량 270만장으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던 동사는 3분기에도 주력 보이그룹 및 신인 걸그룹으로 공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7월 컴백했던 EXO 찬열x세훈에 이어 카이가 3분기중 솔로 데뷔를 준비중이고,

태민이 8월 컴백을 확정한 가운데 연내 샤이니 완전체 활동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판단된다. 아울러 신인 걸그룹도 3분기에 데뷔할 것으로 알려지며 새로운 성장모멘텀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출처 : 이베스트 김현용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