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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디즈 ] 의자생산기업 시디즈 - 재택근무, 온라인 가정학습으로 가구수요 증가!

예쁜손그녀 2020. 6. 16.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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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디즈 134790

기업개요

동사는 국내 M/S 1위의 의자생산 기업(최대주주 일룸 40.6%)으로 시디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동사는 2018년 4월 시디즈의 의자 사업 일체를 양수(양수가액 318억원, 2018년 1분기 이전은 팀스의 실적)하면서 사명을 변경(팀스 → 시디즈)하였다. 동사는 퍼시스 그룹 내에서 의자 생산을 전담하고 있으며,

매출비중(1Q20 기준)은 퍼시스 26.2%, 일룸 12.4%, 수출 11.9%, 오프라인 25~30%, 온라인 20~25% 수준이다.

 

실적동향

시디즈의 매출액(의자 부문)은 2014년 880억원 → 2015년 1,134억원 → 2016년 1,394억원 → 2017년 1,586억원 → 2018년 1,410억원(2Q~4Q

3분기 의자사업 Sales 1,330억원 반영, 1Q18실적 미반영) → 2019년 1,929억원(+36.8% yoy),

영업이익은 2018년 43억원 → 2019년 86억원(+101% yoy)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1Q20에는 Sales 554억원(-0.6% yoy: 퍼시스향 물량 감소), OP 43억원(+41.0% yoy: 온라인 비중 증가로 수익성 개선)을 기록하였다.

 

체크포인트

1) 2020년 영업이익 개선 기대감

동사의 영업이익은 1Q19 30억원 → 1Q20 43억원(+41.0% yoy)으로 크게 증가하였으며,

2Q20에도 영업이익 성장흐름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이는 1)재택근무·온라인 가정학습·가구수요 증가로 의자 온라인 판매 비중이 확대 되었고, 2)수익성 개선 전략에 따른 광고비 감소(1Q19 16억원 → 1Q20 5억원, 2019년 50억원)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2) Valuation

동사는 직전 4분기 실적 기준 P/E 9.0배(과거 3년 Sales growth CAGR 17.0%), P/B 2.3배(ROE 25.8%)이며 순현금 93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1H20 영업상황 (수익성 개선을 위한 온라인 비중 확대, 마케팅 비용 감소)을 고려할 때, 올해 NI 100억원 이상 가능할 것으로 보여 2020E P/E 7~8배 수준이 예상된다.

 

출처 : 이베스트 정홍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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