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상아프론테크] 수소차, 전기차주 니콜라 사기논란! 영향은?

예쁜손그녀 2020. 9. 23. 08:01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상아프론테크 089980

 

니콜라가 대한민국 수소차 업체들의 펀더멘탈에 미치는 영향 미미

 

니콜라의 사기 논란으로 수소차 관련업체들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니콜라는 테슬라와 같은 아이콘이 아니다. 수소차를 견인하는 업체들은 현대차와 토요타이다.

오히려 니콜라 이슈는 수소차 산업의 진입장벽이 전기차 보다 월등히 높음을 증명한다. 수소차 시장은 2019~2025 년 연평균 68.2%의 고성장이 예상된다(도표 1 번 참조).

유럽의 탄소배출 감축 정책과 그린수소에 대한 대규모 투자, 미국의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한 상용차의 전기차/수소차 의무판매제도, 대한민국, 중국, 일본의 수소차 지원 정책 등의 이유 때문이다. 고성장 시장을 견인하는 업체는 현대차이고, 동사와 같이 핵심소재/부품 업체들은 동반성장하고 있다.

니콜라로 수소차 시대를 판가름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MEA 용 멤브레인 대량생산 준비 순항 중

동사는 수소차 소재 중 가장 진입장벽이 높은 멤브레인 개발을 완료해 올 4 분기 테스트 매출, 내년부터 대량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량생산을 위한 기계발주가 나간 상태이고 내년 초에 설치가 완료된다.

산업부는 동사를 기업활력법에 따라 지원대상으로 정해 수소차 멤브레인 설비 투자에 관세혜택, R&D 지원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상아프론테크의 수소차용 멤브레인 매출액은 2021 년 305 억원에서 2025 년 2,200 억원 으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전기차 배터리 부품, 반도체용 소재까지, 프리미엄 받을 자격 충분

동사는 전기차 배터리 부품 신규 공장을 헝가리에 건설하고 있다. 연내에 완공해 내년 상반기부터 신규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독과점 시장인 반도체 소재/장비(ETFE 필름, FOSB, FOUP 등)도 국내 반도체업체들에게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수소차용 멤브레인까지 합세하면서 내년부터 이익이 고성장 할 것으로 판단된다(도표 5 번 참조). 위의 세 가지의 성장동력을 같이 보유한 업체들은 찾기 어렵다.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7,000 원을 유지한다.

 

출처 : 유진 한병화

 

                                                                         슈퍼마리오 스타터팩 7% 할인중!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