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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까르보불닭볶음면이 인기라면서?

예쁜손그녀 2020. 8. 20.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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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성장 지속 전망

상반기 삼양식품은 라면 수출이 증가하며 전체 외형 및 수익성이 모두 개선됐다. 국내는 경쟁사 실적 호조로 점유율이 하락하며 시장 성장에 못미치는 실적을 기록했으나, 1H20 라면 수출금액이 1798억원(YoY +51.3%)으로 경쟁사대비해서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중국 지역으로 추정되는 금액이 965억원(+56.9%), 미국 398억원(+55.2%), 동남아 등 기타지역이 +37.3%증가하면서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당반기 면류/스낵 매출총이익률은 1.7%p 개선되었다.

삼양식품은 지속적으로 중국내 지역, 제품, 채널 커버리지를 확대하며 성장할 전망이다. 중국 이외 지역 미국, 동남아 등지에서도 중국에서만큼의 인지도를 쌓으며 해외 진출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세청 수출 데이터에 따르면, 삼양식품으로 추정되는 월별 수출 금액은 3월이후 300억원 이상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2019년 삼양식품 라면 수출 금액은 상반기 200억원 규모에서 하반기 평균 250억원으로 상승했는데, 현재수준의 라면 수출이 이어진다면 비록 성장률은 상반기 대비 줄어들지라도 하반기에도 전년비 성장하는 트렌드를 이어갈 것이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해외 실적 기여도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 매출액에서 해외실적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49%→20년 56%→21년 57%로 확대될 것이다.

 

불닭볶음 익스텐션 제품에서 소스까지

불닭볶음면 단일 상품에 대한 우려는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익스텐션제품 들이 성공하면서 해소되어가고 있다.

추가적으로 불닭소스를 활용한 소스제품 매출 확대,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조미 부문 매출 증가가 긍정적이다. 1H20 조미소재 매출은 99억원(YoY + 95.8%)으로 100%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마진과 향후 활용도가 높은 불닭소스의 외형 확대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4만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삼양식품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4만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삼양식품은 해외 매출비중이 60%에 가까워 지며 지속적인 해외 성장 모멘텀이 유효한 상황이다.

다만 경쟁사 농심에 비해 해외 매출 규모가 아직 절반 수준이고, 전체 주식의 8.8%에 달하는 매도대기 물량이 남아있으며, 올해 해외부문 고성장에 대한 내년도 불확실성을 반영해 목표배수는 역사적 평균인 12배를 적용했다.

 

카카오페이증권 장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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