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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스포츠장르 성수기 효과! 컴투스 가치 기여분 상승~

예쁜손그녀 2020. 7. 10.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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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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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20 연결실적 QoQ 호조 & 종전 전망치 초과 전망

2Q20 연결영업실적은 영업수익 411억원(qoq 18%), 영업이익 111억원(qoq 77%)으로서 전분기 대비 대폭 호조이고 당사 종전 전망치(영업수익 361억원, 영업이익 60억원)도대폭 초과할 것으로 추정한다.

2Q20 자체 영업실적(지분법 제외)은 매출 292억원(qoq 14%), 영업이익 -9억원(qoq 적자 축소)으로서 전분기 대비 대폭 호조임과 동시에 종전 전망치(매출 252억원, 영업이익 -48억원)도 대폭 초과할 것으로 추정한다.

신작이 없었음에도 스포츠 장르(게임빌 프로 야구, MLB 퍼펙트이닝 등)의 성수기 효과, 별이 되어라 등 RPG 장르의 마케팅 강화 효과 등으로

기존 게임 매출이 전분기 대비 상당수준 반등하는 가운데 1Q20부터 적극적으로 진행 중인 비용 효율화 과정이 지속되며 자체 영업실적(지분법 제외)의 영업적자가 대폭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2Q20 지분법이익 또한 119억원(qoq 28%)으로서 전분기 대비 호조임은 물론 당사 종전 전망치(108억원)도 초과할 것으로 추정한다. 이는 컴투스 실적 qoq 급반등을 감안한 것이다.

 

인건비 및 마케팅비 등 정책성 투자비용 효율화 전략 주목

동사는 1Q20부터 사업지주회사로의 전환과 함께 인건비, 마케팅비 등 정책성 투자비용의 효율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인건비 효율화는 코어 장르 개발 인력의 효율화 등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바, 1Q20말 전체인력은 283명으로서 4Q19말 351명 대비 19%나 축소되었다.

이에 따른 인건비 감소 효과는 인력 효율화가 주로 3월부터 집중되었고 6월까지는 퇴직금 지급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1Q20에 이어 2Q20까지는 크지 않겠으나 3Q20부터는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마케팅비의 경우 19년 동사 분기별 마케팅비는 매 분기 20억원대였으나 1Q20은 7억원으로 급감했는데 이는 상당부분 구조적 절감의 결과였다. 2Q20은 꽤 증가하겠으나 20억원은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아울러 지급수수료 또한 게임매출 대비 지급수수료 비중이 19년은 매 분기 28%대였으나 1Q20은 26.6%로 축소되는 등 의미 있는 수준의 효율화가 이뤄졌다.

 

비용 효율화만으로도 자체 영업실적(지분법 제외) 가치 제고 + 컴투스의 밸류에이션 Rerating도 동사 가치 제고 요인

목표주가는 30,000원에서 41,000원으로 37% 상향하고 투자의견도 Hold에서 Buy로 상향한다. 목표주가 상향은 자체 영업실적(지분법 제외) 가치 및 컴투스 지분가치 모두 상향 함에 따른 것이다.

자체 영업실적 가치는 일단 정책성 투자비용의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만으로도(3Q20 부턴 인건비 효율화도 본격화) 상당수준 개선되고 있는데 향후 신작의 히트가 이어진다면더 크게 제고될 수 있다.

참고로 올해는 8월 '게임빌 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일본 등글로벌, 10월 'Project CARS GO' 글로벌 및 '아르카나택틱스' 글로벌 등의 일정이 있다.

아울러 언택트 대표업종에 대한 시장의 구조적 밸류에이션 Rerating 과정 및 하반기 신작 모멘텀 기대감 등에 따른 컴투스 주가가 상승으로 자회사 컴투스 지분가치도 빠르게 제고 되고 있다.

 

출처 : 이베스트 성종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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