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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살아나는 온라인광고 시장!

예쁜손그녀 2021. 4. 6.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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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네이버 035420

 

* 거리두기 완화로 1분기 광고 매출 회복이 예상되며, 커머스 매출도 고성장 지속 전망

* 스톡옵션 지급으로 올해 인건비 부담 증가하나, 장기적 인력 확보 측면에서 긍정적

* 제휴 강화를 통한 커머스 부분의 가치 상승 감안하면 올해 주가 상승세 지속될 전망

 

WHAT’S THE STORY?

서서히 살아나는 온라인광고 시장: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국내 경기 회복 기대감이 상승함에 따라 온라인광고 시장은 점진적인 회복이 관찰되고 있음.

네이버 서치플랫폼의 1분기 매출액 역시 검색 광고 매출이 YoY 10%대로 반등하고, 디스플레이 광고 역시 스마트채널 광고 도입 효과로 30% 수준의 성장세가 이어짐에 따라 YoY 15% 증가할 전망.

이커머스, 고성장 지속: 1분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소비 채널의 회복이 관찰되고 있으나, 이커머스 채널 역시 높아진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음.

네이버의 커머스 매출은 브랜드스토어와 라이브커머스 등 신규 채널의 고성장에 힘입어 1분기 YoY 45% 증가하며 4분기와 유사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 하반기에도 네이버 커머스는 파트너사 입점 확대와 플러스 멤버십 강화 등으로 높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스톡옵션 부여, 단기 실적 부담 요인: 전체 임직원 3,253명에게 약 111만주의 스톡옵션을 부여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1분기부터 주식보상비용이 분기 당 약 500억원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이에 따라 1분기 영업이익은 YoY 3.7% 증가한 3,025억원에 그치며, 올해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13.9% 성장에 그칠 전망. 그러나 스톡옵션 부여는 임직원의 사기 진작과 우수 인력 유치 측면에서 장기적 성장 관점에서는 긍정적이라고 판단됨.

커머스 기업 가치 상승 지속: 쿠팡 상장 이후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의 가치 재평가를 반영하여 네이버 커머스에 적용하는 거래액 대비 배수를 기존 0.8에서 1.2배로 상향, 네이버의 목표주가를 기존 48만원에서 52만원(SOTP 방식 적용)으로 8.3% 상향함.

올해 인건비와 마케팅비 등 비용 증가 요소에도 불구하고, 전 사업부의 매출 고성장과, CJ, 신세계 등 반 쿠팡 연대 강화로 커머스 사업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주가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

 

삼성 오동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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