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LS ELECTRIC] 자동화 시대 최대 수혜!

예쁜손그녀 2021. 8. 2. 07:59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LS ELECTRIC 010120

 

2분기 호실적이었고, 자동화솔루션과 LS메카피온 등 설비투자 및 자동화 관련 부문의 실적이 돋보였다. 코로나가 공장 자동화를 촉발하는 계기가 되고 있고, 동사가 내수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하반기는 국내 설비투자 회복과 해외 신재생에너지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팩토리, 그린 비즈니스 관련 투자 매력이 재조명되고 있다.

 

2분기 실적 양호, 자동화 선전 부각

 

2분기 영업이익은 470억원(QoQ 101%, YoY 21%)으로 시장 컨센서스(412억원)를 상회했다. 1) 자동화솔루션이 공장 자동화 투자 수요 증가, 대기업 시장내 입지 강화를 바탕으로 가장 긍정적인 모멘텀을 이어갔고, 2) 전력인프라와 신재생 사업부가 적자폭을 크게 줄였으며, 3) 자회사 중 LS메카피온, 중국 무석 법인 등의 실적 호조가 돋보였다.

 

자동화솔루션은 대기업 시장에서 일본산 제품 대체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 이후 단위기계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인버터, PLC 등 고부가 제품 위주의 Mix 개선이 뒷받침되고 있다.

 

전력기기는 유럽, 동남아 등 수출이 양호했다. 다만, 수익성 면에서는 환율과 원자재 가격이 제약 요인이었다. 신재생 사업부는 태양광이 매출 공백 상태에서 벗어나고 있고, 전기차 부품은 예상보다 순항하고 있다.

 

자회사 중에서는 자동화기기인 Servo를 주력으로 하는 LS메카피온의 실적이 돋보이는데, 특히 반도체 업종 수요가 강세다.

 

설비투자 회복과 신재생 투자 확대 수혜 기대

 

하반기는 국내 설비투자 회복과 해외 신재생에너지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3분기 영업이익은 445억원(QoQ -5%, YoY 104%)으로 예상된다.

 

자동화솔루션과 LS메카피온이 호실적 기조를 이어갈 것이다.

 

전력인프라는 2분기 말 기준 수주잔고가 26%(QoQ) 증가했고, 흑자 전환을 시도할 것이다. HVDC를 포함한 한전향 수주 이외에 데이터센터, 배터리, 디스플레이 업종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

 

신재생 사업부는 육상 태양광 수요가 양호하고, 대형 해상 태양광 프로젝트 수주가 재개될 것이다. 중국 설비투자 수요와 함께 무석 법인도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

 

스마트그리드, 스마트팩토리, 그린 비즈니스 관련 투자 매력이 재조명되고 있다.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8만원을 유지한다.

 

키움 김지산

 

 

 

 

 

 

한터팜캠핑장 가족캠핑장으로 최고에요!#1

우리가족 첫번째 캠핑장 용인 한터팜 캠핑장 용인 한터팜오토캠핑장 우리가족 2021년 only가족 첫!! 가족캠...

blog.naver.com

 

 

한강유람선탑승권가격 및 주차이용 정보

유람선이 이렇게 힐링이 될줄이야..아이가 있다면 꼭한번 타보세요!코로나가 창궐하는 요즘 어디가기 무섭...

blog.naver.com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513W 와 SL-C433W 의 차이점을 알려드려요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513 / SL-433가정용프린터 삼성컬러레이저 프린터미리 말씀드릴게요~ 가정용 ...

blog.naver.com

 

 

여에스더 오메가3 와 솔가 오메가3 700+ 비교 :: 제 선택은요!

오메가3을 먹어야할 나이가 되고...기본 영양제 이죠 오메가3 이란 녀석제가 찾아봤습니다. 아무거나 먹으...

blog.naver.com

 

오늘의 쿠팡 특가는? 매일 달라집니다. 

확인 해보시는건, 제가 아닌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됩니다. 

 

 구독은 여의도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