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코오롱플라스틱] 중국중심 자동차 업황 반등!

예쁜손그녀 2020. 11. 27. 09:22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코오롱플라스틱 138490

 

 

코오롱플라스틱의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2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예상됩니다.

일부 라인 정기보수 진행에도 불구하고, 1) 전방 자동차/가전/전기전자 수요 개선으로 동사 POM/컴파운드 가동률이 개선되고 있고, 2) 원재료 가격 하향 안정화가 지속되고 있으며, 3) 가동률 개선으로 고정비 절감 효과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동사는 내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전망됩니다.

 

올해 4분기 영업이익, 작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망

 

코오롱플라스틱의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2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할 전망이다. 

수출주에 부정적인 환율 효과 및 일부 라인 정기보수 진행에도 불구하고,

1) 중국을 중심으로 한 전방 자동차 업황 반등으로 주력 제품인 POM 수출량이 증가하고 있고, 2) 주요 원재료인 메탄올의 가격이 하향 안정화를 지속하고 있으며, 3) 전사 가동률 개선으로 고정비 절감 효과가 발생하고 있고, 4) 가전/전기전자 제품 교체 주기 도래로 EP 수요가 개선되고 있으며, 5) 마진율이 견고한 고점도 POM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BASF와 합작사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도 올해 2분기 최악의 가동률을 기록하였지만, 3분기 이후 가동률이 점진적으로 정상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Light at the end of the tunnel

 

동사는 POM 2공장 완공 이후 글로벌 공급 과잉/가동률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 시기 발생 이후 올해 코비드19로 인한 수요 둔화로 2번째 실적 하락을 경험하였다. 하지만 세계 Top-Tier POM 업체인 Celanese 마저도 Polyplastics 지분을 매각하는 등 업황은 저점을 찍었다는 판단이다.

올해 공급 증가가 제한된 가운데, 백신 개발 움직임 등에 따른 유럽/미국(POM 판가가 높은 지역) 등의 자동차 수요 반등으로 내년부터 동사는 실적 회복 기에 돌입할 것으로 판단된다.

 

복합소재 사업 확대

 

동사는 KompoGTe 등 복합소재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LFT, UD Tape, Laminated Sheet, Woven Type Sheet 등 다양한 중간재 포트폴리 오를 가지고 있고, 양산 설비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동사는 향후 성장성이큰 전기차용 전동화 부품 소재, 메디칼용 소재, 수소탱크용 부품 소재, 수소차용 하우징 소재 등의 개발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동사에 대해 투자 의견 Buy, 목표주가 6,300원 제시한다.

 

키움 이동욱

 

오늘의 쿠팡 특가는? 매일 달라집니다. 

확인 해보시는건, 제가 아닌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됩니다. 

 

 구독은 여의도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