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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더스제약 ] IPO예정! 전문의약품 제조업체 투자포인트 3가지!

예쁜손그녀 2020. 6. 18.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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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위더스제약 330350

 

순환기용제, 근골격용제, 소화기관용제 및 CMO 등 전문의약품 제조업체

2004 년 대덕약품공업 설립, 2007 년 위더스(WITHUS)제약으로 사명을 변경.

순환기 용제, 항생제, 소화기관용제, 근골격용제 등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등으로 차별화를 통해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지속함.

또한 CMO(Contract Manufacturing Operation, 수탁생 산판매)사업도 진출하여 안정적인 실적 달성에 기여함

주요 매출비중(2019 년 기준)은 순환기용제 26.7%, 근골격용제 13.1%, 소화기관용제 12.4%, 항생제 7.8%, 기타 처방의약품 19.2%, CMO 사업 20.6%를 차지함 공모 후 주주구성: 최대주주 등 53.0%(성대영 대표이사 52.5% 포함), 주요 주주 26.6%, 소액주주 1.7%, 상장주선인 의무인수 0.5%, 공모주주 18.2%

 

투자포인트 3가지

1) 시장성 높은 제품 구조로 안정적인 성장 지속 전망: 국내 노인인구의 증가세가 지속 되고 있는 가운데, 동사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함.

① 첫 번째 이유는 고령화 사회에 부합하는 노인성 질환균 및 만성질환 의약품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임. 노인성 질환군 약품이 매출의 48%를 차지함.

순환기용제(고혈압치료제 및 고지혈증 치료제), 근골격 용제(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및 관절염 치료제), 중추신경용제(치매치료제 및 뇌대 사개선제), 비뇨생식기관용제(빈뇨, 절박뇨 등의 증상개선) 등 제품을 보유.

② 순환기계 주요 의약품의 자사 생산과 이중정 고변동성 기반 순환기계 의약품 출시(듀로텔정, 아바젯정)를 함으로써 제품라인업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임

2) CMO 제조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매출 증가 기대: 높은 수준(다수 품목)의 자사 생동(생물학적 동등성 및 임상) 보유와 이중정 기반의 복합제 제제 및 제조기술 등을 기반 으로 CMO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CMO 허가 품목수가 지속적으로 증가 (14 기 183 품목 → 15 기 193 품목 → 16 기3 분기 219 품목)하고 있어 긍정적임

3) 유통채널의 다변화로 인한 매출 확대 전망: 동사는 그 동안 도매 사업부(매출비중 42%) 및 다이렉트 사업부(매출비중 58%) 채널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해 옴.

올해 1,2 월에 각각 CSO(Contract Sales Organization, 영업대행사) 사업부 및 종합병원 사업부를 신설하여 새로운 시장 침투 및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어 긍정적임

 

2020 년 기준 PER 16.7~19.2배 수준으로 동종업체대비 소폭 할인된 수준

공모희망가(공모가 밴드: 13,900 ~ 15,900 원)는 2020 년 실적기준(6 월 결산법인, 2019.7.1 ~ 2020.6.30) PER 14.2 ~ 16.2 배로 국내 동종업체의 평균 PER(2019 년 18.0 배) 대비 10.2 ~ 21.5% 할인된 수준임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21.4%(188 만주)로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임

 

출처 : 유진 박종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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