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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더플래닛] 신규상장예정주, 마케팅 광고서비스 제공업체

예쁜손그녀 2021. 1. 18.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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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더플래닛 321820

 

[와이더플래닛(321820.)] 신규상장 예정: 타겟진성소비자 기반의 마케팅, 광고 서비스 제공업체

소비자 행태, 기호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초개인화 타겟 마케팅 서비스 제공

 

2010 년 설립. 2 월 3 일 코스닥 신규상장(기술성특례상장, 사업모델기업 적용) 예정.

 

동사의 사업모델은 기존의 노출광고(1 세대), 검색광고(2 세대)와 달리 “프로그래매틱 광고(3 세대)”로 자동으로 사용자 클릭수에 따라 광고주로부터 과금을 받는 형태임. 사용자의 행태/기호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클릭 확률이 가장 높은 광고를 실시간으로 전달(PC, 모바일 등)하는 "사용자 핀포인트 타켓 마케팅" 광고 기법임

 

제품별 매출비중(2019 년 기준)은 모바일 마케팅, 광고 서비스 64.8%, PC 마케팅, 광고 서비스 34.4%를 차지함

 

투자포인트 두 가지

 

1) 타겟진성소비자 기반의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적용으로 수익성 개선 전망: 소비자의 행태, 기호 등을 분석하여 인공지능을 통한 예측하는 모델인 와이더플래닛 플랫 폼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 전망.

① 온라인, 오프라인 소비 행태 및 기호 빅데이터를 35 억개를 보유. 개인비식별 ID 4,300 만명, 일 250TB 생성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음. ② 이러한 데이터를 고도화하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임. ③ 또한 우수한 광고생태계(광고주-광고대행사-동사-매체 간 협력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높은 타겟 적중률과 뛰어난 광고효과를 인정받아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였음.

특히 동사는 인공지능 예측 모델 성능개선을 통해 CTR(Click Thru Rate, 노출 후 반응률)을 상승시키며 매출 증가는 물론 수익률 개선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어 긍정적임

 

2) 현재 플랫폼 기반으로 B2B, B2C 사업 확대도 긍정적: 기존의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규사업을 확대하고 있어 중장기적 성장동력 확보하여 긍정적임.

 ① B2B 사업 확대: 인공지능 기반 타켓마케팅 플랫폼 사업과 빅데이터 플랫폼사업을 B2B 로 지속 확대 추진. ② B2C 사업 확대: 초개인화 메타쇼핑몰 및 미디어 서비스 및 IoT 데이터 플랫폼 사업 진출 등을 통해 글로벌 Data-Tech 리딩 기업을 목표로 추진 하고 있음

 

2022년 PER 12.0~14.9배로 동종업체 대비 39.7~51.7% 할인된 수준

 

공모희망가(공모가 밴드: 12,000 ~ 15,000 원)는 동사 2022 년 예상실적 기준 PER 12.0 ~ 14.9 배로 국내 유사업체(엑셈, 위세아이텍, 나스미디어, 이엠넷, 인크로스, 플레 이디)의 2020 년 3 분기 실적 연환산 기준 평균 PER (24.8 배) 대비 39.7 ~ 51.7% 할인된 수준임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50.21%(380 만주)로 적지 않은 수준임

 

유진 박종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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