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NEW] 스튜디오앤뉴, 엔진비쥬얼웨이브 보석이다 보석

예쁜손그녀 2021. 8. 20. 08:04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NEW 160550

 

 

영화시장 부진에도 넷플릭스향 영화 판매에 힘입어 상반기 별도 부문은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극장과 스포츠 부문의 손실은 하반기 드라마 사업의 성장으로 커버되며 턴어라운드 될 것을 전망합니다. 22년에는 본격적 드라마 확장과 컨택트 영역의 회복이 동반되어 리레이팅의 시기를 맞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2분기 영업손실 29억원(적지)

 

영화사업 위주의 별도 부문은 넷플릭스에 런칭된 영화 <낙원의 밤> 효과에 힘입어 상반기 15억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다만 2분기 연결기준으로는 매출액 288억원(yoy +19.6%), 영업손실 29억원(적지)을 기록했다.

드라마 <멸망> 편성 매출과 뮤직 콘텐츠 부문의 실적이 꾸준함을 보인 반면,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영화시장 냉각에 따른 개봉작 부재와 스포츠 부문의 부진 지속도 동반 발생하였다.

하반기 에는 디즈니 플러스에 릴리스 될 드라마 2편에 대한 제작 매출과 3분기 개봉작인 영화 <인질> 실적이 반영되어 연결 기준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것으로 전망한다.

 

숨어있는 진주, 스튜디오앤뉴 & 엔진비주얼웨이브

 

동사의 단기는 물론 중장기적 성장을 이끌 디즈니 플러스와 맺은 콘텐츠 계약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기존 연 3편 수준의 드라마 제작에 텐트폴 레벨이 추가되며 1개 이상 제작 증가 효과를 가지고 오게 된다.

또한 글로벌 OTT에 런칭되는 작품의 특성상 VFX 작업 증가 역시 꼬리를 물게 되어 캡티브 콘텐츠의 VFX 수주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VFX는 메타버스 구현의 핵심 기술로 동사가 보유한 IP 등과 시너지를 내며 파이 확장에 주력할 것으로 판단한다.

 

이에 따라 22년에 드라마 제작 자회사인 스튜디오앤뉴는 노멀 드라마 3편, 텐트폴 1편의 제작으로 연간 매출 1,000억원, VFX 자회사인 엔진비주얼웨이브는 국내 작품의 총제작비 대비 VFX 투자 비중 15%를 감안한 150억원의 실적을 거둘 것으로 추정한다.

 

하반기 본격적 성장 시작

 

코로나19로 인한 박스오피스의 부진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해결될 수 있는 리스크이다. 이에 따라 영화 제작 및 극장 실적은 중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대응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 반면 드라마 사업 부문은 상반기 국내 편성을 통한 매출 230억원에서 하반기 디즈니 플러스향 제작 매출까지 반영되어 600 억원으로 규모를 키울 것으로 추정한다.

 

이에 상반기 연결기준 4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실적은 하반기 58억원으로 반등하며 온기 흑자전환할 것으로 추정한다. 22년에는 극장 및 영화 시장 회복, 드라마 사업 확장과 그에 따른 VFX의 성장이 기대되어 매출액 2,364억원, 영업이익 294억원으로 고성장 할 것을 전망한다.

 

키움 이남수

 

 

 

 

 

한터팜캠핑장 가족캠핑장으로 최고에요!#1

우리가족 첫번째 캠핑장 용인 한터팜 캠핑장 용인 한터팜오토캠핑장 우리가족 2021년 only가족 첫!! 가족캠...

blog.naver.com

 

 

한강유람선탑승권가격 및 주차이용 정보

유람선이 이렇게 힐링이 될줄이야..아이가 있다면 꼭한번 타보세요!코로나가 창궐하는 요즘 어디가기 무섭...

blog.naver.com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513W 와 SL-C433W 의 차이점을 알려드려요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513 / SL-433가정용프린터 삼성컬러레이저 프린터미리 말씀드릴게요~ 가정용 ...

blog.naver.com

 

 

여에스더 오메가3 와 솔가 오메가3 700+ 비교 :: 제 선택은요!

오메가3을 먹어야할 나이가 되고...기본 영양제 이죠 오메가3 이란 녀석제가 찾아봤습니다. 아무거나 먹으...

blog.naver.com

 

오늘의 쿠팡 특가는? 매일 달라집니다. 

확인 해보시는건, 제가 아닌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됩니다. 

 

 구독은 여의도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