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LG유플러스] 헬로비전 주가 급등시 합병 어렵다

예쁜손그녀 2021. 6. 22. 07:48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LG유플러스 032640

 

매수/TP 18,000원 유지, 6월 중간 배당 받는 투자 추천

 

LGU+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12개월 목표가 18,000원을 유지한다. 1) 높은 이동전화 매출액 성장과 더불어 강력한 비용 통제가 지속되고 있어 금년도에도 높은 영업이익 성장이 예상되고, 2) 이익 성장 폭 및 배당 성향을 감안할 때 올해 DPS가 최소 550원에서 최대 600원까지도 기대되며, 3) 매출액 및 이익 성장률, 기대 배당수익률 수준으로 볼 때 과도한 저평가 상황이기 때문이다.

 

헬로비전 합병은 LGU+에 불리하면 추진할 이유 없어

 

LGU+가 자사주 취득을 공시한 이후 헬로비전 주가가 급등세를 시현하고 있다. 자사주 취득 목적이 LGU+와 헬로비전 합병 추진 때문이며 곧 양사간 합병이 추진될 것이란 기대감이 작용했 다고 볼 수 있겠다.

하지만 최근 헬로비전 주가 급등으로 LGU+/헬로비전 간 합병이 단기 추진될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이러한 판단을 하는 이유는

1) LGU+가 미디어사업자인 헬로비전을 지배하는 것이 당분간은 법적으로 문제될 것이 없고, 2) 아직은 인수 초기라서 M&A 이후 LGU+/헬로비전 간 시너 지를 크게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며, 3) 헬로비전 주가 폭등으로 합병 비율이 LGU+에 불리해져 당장 추진할 이유가 없고, 4) 합병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며, 5) 이번 자사주가 1천억원 수준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볼 때 합병 추진 시점이 임박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디즈니와의 제휴는 LGU+에게도 긍정적

 

최근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디즈니사와 제휴 가능성 역시 헬로 비전 뿐만 아니라 LGU+에게도 호재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컨텐츠 보강을 통해 가입자 유치 및 ARPU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최근 컨텐츠업체와의 패권 싸움이 지속되는 양상인데 국내 컨텐츠업체로의 대가 인상 폭이 크지 않을 것이고,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까지 확보가 유력해 짐에 따른 경쟁사대비 LGU+의 상대적 수혜가 기대된다.

 

6월 내 매수해 중간 배당 확보할 것을 추천

 

LGU+는 공시를 통해 금년부터 중간배당에 나설 것을 밝혔다. 중간배당금은 전체 배당금의 40% 수준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그렇다고 보면 올해 6월까지 보유 시 일단 주당 200원의 배당금 확보가 예상된다.

지난해 450원 기준으로 보면 이번 주당 중간 배당금이 180원일 것이라고 볼 수 있지만 올해 배당금이 늘 가능성이 높다고 경영진이 언급해 온 상황이기 때문이다. 최근 단기 주가 하락으로 중간배당수익률이 1.4%, 기말까지 합치면 3.7%에 달하는 기대배당수익률이 전망되는 상황이다.

2분기 실적도 우수할 것임을 감안 시 어닝 시즌에 돌입하기 전인 6월내 중간배당을 확보하고 실적 시즌을 맞이하는 전략을 추천한다.

 

하나 김홍식

 

 

 

한터팜캠핑장 가족캠핑장으로 최고에요!#1

우리가족 첫번째 캠핑장 용인 한터팜 캠핑장 용인 한터팜오토캠핑장 우리가족 2021년 only가족 첫!! 가족캠...

blog.naver.com

 

 

한강유람선탑승권가격 및 주차이용 정보

유람선이 이렇게 힐링이 될줄이야..아이가 있다면 꼭한번 타보세요!코로나가 창궐하는 요즘 어디가기 무섭...

blog.naver.com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513W 와 SL-C433W 의 차이점을 알려드려요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513 / SL-433가정용프린터 삼성컬러레이저 프린터미리 말씀드릴게요~ 가정용 ...

blog.naver.com

 

 

여에스더 오메가3 와 솔가 오메가3 700+ 비교 :: 제 선택은요!

오메가3을 먹어야할 나이가 되고...기본 영양제 이죠 오메가3 이란 녀석제가 찾아봤습니다. 아무거나 먹으...

blog.naver.com

 

오늘의 쿠팡 특가는? 매일 달라집니다. 

확인 해보시는건, 제가 아닌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됩니다. 

 

 구독은 여의도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