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파멥신]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바이오텍, 기대 만발

예쁜손그녀 2020. 12. 15. 08:05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파멥신 208340

 

 

글로벌 신약개발 경험을 보유한 연구중심 항체의약품 개발 기업

 

2008년 설립, 2018년 코스닥에 상장된 연구 중심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바이오텍이다. 파아지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완전인간 항체 개발기 술, 차세대 이중표적항체 제조 원천기술, 암줄기세포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항체 제조기술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항체 발굴 및 선별 노하우를 바탕으로 Olinvacimab, PMC-402, PMC-403, PMC-309 등 다수의 후보물질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1) Olinvacimab-Keytruda 병용, 2) 전임상 파이프라인 가치 부각

 

핵심은 Olinvacimab-Keytruda 병용 임상 2상 진입 가능성 부각이다. 지난 9일 ‘2020 샌안토니오 유방암 심포지엄(SABCS)’에서 발표한 글로벌 병용 임상 1b상 중간 데이터는 고용량군에서 ORR 50%(부분관해 3명), DCR 67%(부분관해 3명, 안정병변 1명)를 확인하며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mTNBC) 환자 대상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대다수의 환자에서 중재 가능한 이상반응만 관찰됐다. 향후 병용 투약을 통한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 및 복약 순응도 향상이 기대된다.

 

VISTA 수용체 저해제 PMC-309의 2022년 상반기 임상 1상에 진입이 예상된다. 현재 VISTA 관련 글로벌 R&D는 초기 단계로 향후 First-in-class로서의 가능성이 기대된다. 또한 비임상 파이프라인 PMC-402, PMC-403의 임상 1상 진입도 기대된다. 두 파이프라인 모두 수용체에 작용하여 신생혈관을 정상화하는 기전을 보유했다. 수용체를 직접적으로 활성화하는 치료제는 부재한 만큼 두 파이프라인 역시 First-in-class가 될 가능성은 높다.

 

잠재력 풍부한 파이프라인, 자회사까지 감안 시 중장기 매력 높아

 

작년 상반기 전고점 기록 이후 주가가 다소 부진하다. 이는 주가를 견인할 가시적인 이벤트의 부재에 따른 것으로 판단한다. 하지만 잠재적 모멘텀들을 감안할 경우 현 주가는 저평가 구간 위치한 것으로 판단 한다.

1) Olinvacimab-Keytruda 기술이전 가능성 부각, 2) First-inclass 후보물질들의 임상 진입, 3) 신생혈관 치료제 적응증 확대를 뒷받침해 줄 자회사 WINCAL BioPharm와의 시너지 등이 기대된다. 또한 완전 인간항체 의약품 개발 플랫폼을 통한 추가적인 후보물질 도출까지 고려한다면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주가 상승 여지는 충분하다.

 

신한 이동건, 원재희

 

 

오늘의 쿠팡 특가는? 매일 달라집니다. 

확인 해보시는건, 제가 아닌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됩니다. 

 

 구독은 여의도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