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코오롱인더] 작년 4분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436.2% 증가!

예쁜손그녀 2021. 2. 26. 07:55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코오롱인더 120110

 

코오롱인더는 2011년 듀폰과 아라미드 관련 소송 패소, 인보사 이슈, 자동차 업계와 다른 IT 갑을 관계에 대한 이해 부족, 코비드19 발발, 몇 년간 이어진 실적 부진 등으로 내재 가치 대비 기업 가치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높은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는 아라미드사업의 확장 가능성, 15년이 넘은 수소 관련 연구개발 등이 올해를 기점으로 동사 펀더멘털에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436.2% 증가

 

코오롱인더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6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6.2% 증가하며, 당사의 공격적인 추정치 및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였다. 수출주에 비우호적인 환율 효과에도 불구하고,

1) 전방 타이어/자동차 업황 개선으로 타이어코드/에어백/POM 등 자동차 부품/소재 플랜트들의 가동률이 개선되 었고,

2) 겨울철 기온 하락으로 패션부문 판매량이 회복되며 전 분기 대비 대규모 흑자전환을 기록하였고, 3) 5G/전기차 시장 확대 등으로 마진율이 견고한 아라미드사업이 견고한 실적을 지속하였고, 4) 베트남 타이어코드 플랜트도 수급 타이트를 반영하며 100% 가동률을 기록하였기 때문이다.

 

15년이 넘은 수소연료전지 관련 공력

 

동사가 진행하고 있는 수소 관련 소재 사업은 막가습기, PEM, MEA 등 크게 3가지이다.

1) 막가습기는 현대차에 공급하며 세계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고, 2) PEM은 양산 설비를 구축하고 시생산을 하고 있는 상태로 올해 상반기 내 영업활동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으며, 3) MEA는 자체 PEM 개발을 바탕으로 양산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는 기 백억원 수준의 수소 소재 매출액이 내년에는 천억원 대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동사는 자체 멤브레인의 기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2006년부터 수소연료전지 연구개발을 시작해, Gore사의 MEA 라이선스 계약을 통한 기술 도입, 삼성SDI의 연구 설비/핵심 특허 매입 등으로 현재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하였다.

 

실적 없이 모멘텀으로 움직이는 그런 주식이 아니라는 판단이다. 막가습기 증설 효과, 수소차 핵심 부품인 PEM/MEA를 모두 공급할 수 있는 기술력 등이 올해부터 동사 펀더멘털에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동사 아라미드사업, 경쟁사 대비 과도한 저평가 상태

 

동사의 아라미드사업과 비슷한 이익을 기록하고 있는 중국 경쟁사(Yantai Tayho)의 시가총액은 한화 기준으로 2.6조원이다.

시장 규모를 차치하더라도 동사의 타 사업부문의 가치를 고려하면, 동사는 과도한 저평가 상태로 판단된다. 한편 동사는 패션부문 영위로 컨택트 관련 주식의 성격도 보유하고 있으며, 몇 년간 이어진 패션부문의 선제적 구조조정 효과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키움 이동욱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513W 와 SL-C433W 의 차이점을 알려드려요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C513 / SL-433가정용프린터 삼성컬러레이저 프린터미리 말씀드릴게요~ 가정용 ...

blog.naver.com

 

오늘의 쿠팡 특가는? 매일 달라집니다. 

확인 해보시는건, 제가 아닌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됩니다. 

 

 구독은 여의도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