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이마트] 노브랜드, 트레이더스, 쓱닷컴 모두 선도!

예쁜손그녀 2020. 9. 9. 07:42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이마트 139480

 

코로나19로 식품 온라인 유통 역량 우위 증명

이마트는 2월 김포 네오 3호 센터를 본격 가동하고, PP센터를 확충하면서 식품 온라인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주도권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이마트의 식품 카테고리 유통 역량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5월 중순 이후 잇따르고 있는 경쟁사의 물류센터 코로나 확진자 증가는 이마트 자동화 물류 시스템의 우위를 보여 줬다. 또 다른 경쟁사의 잦은 품절 현상은 신선식품 작황이 불안정한 시기 소싱 능력과 재고 관리, Capa 측면에서 이마트의 우위를 확인시켜 주었다.

 

3분기 증익 가능성: PP센터/경쟁사 폐점/리뉴얼 효과 등

3분기 이후 전년도 낮은 베이스와 쓱닷컴/전문점/트레이더스등 핵심 신규 사업의 고신장 및 수익성 개선으로 증익 전환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8월 이마트 할인점 기존점 성장률은 YoY -2.5%로 예상보다 감소폭이 크지 않은 듯 하다.

추석 기간차 영향 감안하면 실제로는 YoY 0% 이상으로 봐도 무방하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온라인 판매가 확대되면서 PP센터 매출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한다.

9월 실적이 중요한데, 기존점 성장률이 5% 이상 기록할 경우 3분기 증익 가능성이 높아 진다. 추석 기간차 영향 선물세트 매출 증가/PP센터 및 리뉴얼 매장 매출 확대/경쟁사 폐점 반사이익 등을 감안하면 충분히 기대할 만 하다.

정부의 2차 긴급재난지원금 불확실성도 완화되었다. 1차와 달리 선별/현금 지급 방식이므로 '소비촉진'과무관한 ‘재정지원’이기 때문에 1차 때처럼 사용처에 대한 제약은 없을 듯하다.

 

목표주가 13.5->16만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16만원은 12MF PER 15배다.

1) 국내 최대 대형마트 업체로서,

2) 막강한 소싱/저장/배송 인프라를 기반으로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도 가장 성장 여력이 큰 식품 온라인 시장에서 국내 1 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동시에

3) 글로벌 유통 트랜드라고 할수 있는 PB(노브랜드)/창고형대형마트(트레이더스)/식품온라인 (쓱닷컴) 사업을 국내에서 모두 선도하고 있다. 3분기 증익 전환이 가시화될 경우, 한국의 월마트로 재평가되며 높은 주가 모멘텀이 기대된다. 비중확대가 유효하다.

 

출처: 하나 박종대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