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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더플래닛] DMP의 가치는 값을 매기기 어렵다

예쁜손그녀 2021. 3. 24. 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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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와이더플래닛 321820

 

1Q21 연결 매출액은 71억원(+10.2% YoY) 전망

 

1Q21 연결 매출액은 71억원(+10.2% YoY, 이하 YoY), 영업손실은 1 억원(적자축소)을 전망한다. 지난번 보고서와 같다. 1~2월은 손익분기 점을 돌파했다. 3월 서버 리뉴얼 비용이 인식되지만 미래를 위한 투자 다.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이 본격화되면서 성장률은 가속화된다.

최근 불거진 구글의 비쿠키 정책에 따른 우려는 극히 제한적이다. 이미 4,300만명의 가상소비자에 1 st Party 쿠키 ID를 부여한지 오래다.

 

PC 시장에서의 추가적인 쿠키 수집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 또한, 구글이 준비하는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이 충분히 가능하고 트레이드데스 크의 새로운 시스템 Unified ID 2.0에도 적응이 가능하다. 동사는 향후 주류가 되는 시스템에 적응해 DMP를 더욱 견고히하면 된다.

 

더욱 정교해지는 DMP + Addressable TV의 개화

 

DMP(Data Management Platoform)의 가치는 값을 매기기 어렵다. 현재 LG, 신한, 이커머스 플랫폼 등 다수의 기업들이 동사의 빅데이 터를 활용해 고객들의 소비행태를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2021년 20억원(+71.9%)으로 추정되는 데이터플랫폼 매출액은 향후 급격히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DSP(타게팅광고) 매출액도 빠른 증가세가 확실 시된다.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이 가시화되면서 호텔/레저 업계의 광고비가 재개될 전망이다. 2021년 모바일 매출액은 32.6% 증가한 251 억원이 기대된다. 국내 최대 매체와의 광고 협의도 지속되고 있다.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시장의 개화가 기대된다.

통신사들이 최근 방송사들과 함께 시장 조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동사 역시 LG유플러스와 협의 중이다. 어드레서블 TV 시장이 열릴 경우 기존 디지털 시장에 이어 지상파/케이블 시장에서의 타게팅이 가능해 진다. 광고 단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동사의 역할이 크다.

 

목표주가 32,000원, 매수 관점 유지

 

목표주가 32,000원을 유지한다. 2022년 EPS에 32배의 배수를 적용했 다. 동사가 보유한 35억개의 비식별 ID와 4,300만명의 가상소비자 ID 는 그 가격을 매기기 어려울 정도로 가치가 높다. 국내를 대표하는 대기업 집단들이 동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이유가 있다.

 

신한 홍세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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