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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퓨얼셀] 해외 성장 모멘텀 가세, 목표가 상향!

예쁜손그녀 2021. 2. 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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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두산퓨얼셀 336260

 

* 연초 실적 가이던스 부합: 매출은 당사 추정치와 컨센서스를 상회했으나, 수익성이 낮은 미주 상품매출 비중 확대로 수익성은 컨센서스 하회.

 

* 1H21에 선박용 연료전지 사업 구체화 예상: HPS 비중확정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수주 고성장 외 글로벌 선주 ‘나빅8’과 선박용 연료전지 상용화 방안 구체화. 해외 성장 모멘텀 확보를 반영하여 2025년 이후 매출추정치와 영구성장률을 2%로 상향. 목표주가를 74,000원으로 17.5% 상향. ‘BUY’의견 유지.

 

 

실적 해석 및 시사점

 

연간 실적 가이던스 부합: 매출액 1,577억원(-9.4%QoQ, -28.7%YoY) 및 영업이익 56억원 (-55.3%QoQ, -71.3%YoY)으로 OPM 3.5% 기록. 연간 4.6조원 매출 및 영업이익 260억원 달성으로 연초 가이던스(매출 4.5조원 및 영업이익 250억원) 부합.

 

▶ 4Q20에 수익성 둔화: 수익성 낮은 미국공장 상품매출 비중 50%로 영업이익률 하락. 그회 외화매출채권에 대한 환차손 85억원 발생. 지분법대상 법인(대산그린에너지) 장부가 감소 20억원으로 법인세 비용 -6억원 기록.

 

 수주 가이던스 미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 정부 법제화(HPS: Hydrogen Portfolio Standard)에 따른 일시 인허가 중단으로 3Q20에 발전용 연료전지 수주가 ‘0’. 연간 수주가이던스 142MW대비 108MW 달성. 1Q21에 지연되었던 물량 34MW 수주 예상 

 

2021년 가이던스: 매출 5,264억원(+14%YoY) 및 영업이익 330억원(+26.8%YoY). 발전용 연료전지 수주 142MW(+31%YoY).

 

1H21에 HPS 비중 확정 전망: 2/5일 전세계 최초로 수소법 시행. 단기에 성과를 뚜렷하게 제시할 수 있는 HPS제도 시행 예상.

 

 RPS와 HPS분리: 2020년 10/15일 50MW이상 발전설비를 보유한 대규모 발전사 대상 RPS(신재생 에너지 의무공급량)에서 HPS를 신설하여 수소연료전지발전 부분 육성 의지 확인

 

 HPS비중 확정 전망: HPS발전 비율이 확정되면서 2Q21이후 수주 급증 예상.

 

SOFC 기술 개발 및 상용화까지 로드맵 구체화: 동사는 2020년 10월에 증자 발표 시 SOFC 방식의 연료지 기술 개발 발표. 이후 11월에 글로벌 선주 4위업체 ‘나빅8’과 선박용 SOFC 공동 기술 개발 발표. 현재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 논의 중이며, 1H21에 구체화 예정.

 

 SOFC 기술 개발: 10월 영국 Ceres Power와 기술도입 계약 체결, 21년 공장 착공(50MW → 170MW), 23년 기술개발 및 공장완공. 투자비는 724억원(기술개발 로열티 포함). 자금조달은 금번 증자(3,420 억원/ 12월 15일)를 통해 213억원, 나머지는 내부자금 충당.

 

 선박용 SOFC 개발 및 상용화: 선박용 연료전지는 진동이 심한 환경 상 고체산화물을 이용한 SOFC가적합. 경쟁사의 SOFC대비 가동온도가 200℃ 낮은 600℃에서 가동, 기자재의 내구성 연장 가능.

 

 선박용 연료전지 시장 규모: IMO(국제해사기구)는 2050년까지 선박에 대해 2008년대비 CO2 배출량 50% 감축 규제 발표. 이에 따라 선박용 연료지는 300GW 신규발주 예상(클락슨 리서치) 2026~2030년에 발주 예상은 9GW 수준으로 연간 1.8GW. 이는 2023년 국내 발용 연료지 시장 규모(발주기준 580MW)의 3배.

 

해외 성장 모멘텀 가세, 목표가 상향: 그 동안 동사의 성장이 국내 정책에 의존도가 높은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었으나, 선박용 연료전지 개발 및 사업화 파트너 확보로 해외성장 모멘텀 가세. 글로벌 수소 생태계 리더로 성장 가능성이 높음.

 

 2030년 매출 전망, 1.8조원 → 2.9조원으로 상향: 선박용 연료전지 시장에서 기술 및 사업파트너 확보로 매출성장 가시화. 현재 동사의 2030년 매출목표는 4조원으로, 1.2~1.5조원이 국내매출, 1.5~2조원이 선박용 연료전지 매출, 1조원이 Mobility 및 수전해 연료전지 시장 진출임. 동사 목표 중 국내매출및 선박용 연료전지 매출은 가시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장기 매출전망에 반영.

 

 목표가 74,000원으로 17.5% 상향: 기존 DCF Valuation적용. WACC은 7.9% 유지. 각국의 뚜렷해진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방향성을 반영하여, 영구성장률을 1%에서 2%로 상향. 2035년 이후 내연기관차 판매금지 국가, 도시가 증가 중이며, 정부기관, 펀드, 대기업을 중심으로 ESG를 강화되고 있음.

 

삼성 임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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