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 3

[에이치피오] 물 들어온다 노 저어라~~

[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에이치피오 357230 빠르게 입지 강화 중인 프리미엄 건기식 동사는 북유럽 기반의 프리미엄 브랜드 ‘Denps’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포지셔닝에 성공, 대표 제품인 유산균, 비타민을 비롯하여 기타 새롭게 런칭한 제품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매출 및 이익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타사 제품 대비 고가의 제품들을 판매함으로써 10% 후반대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꾸준히 가져가고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현재 건기식 시장에서 가장 성장성이 높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비중이 약 절반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브랜드 침투력과 레퍼런스 등을 통한 M/S 확대도 실적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

알아가기 2021.09.13

[삼강엠앤티] 해상풍력 설치 국가들 크게 증가 수요 급증!

[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삼강엠앤티 100090 해상풍력 설치 국가들 크게 증가, 수요전망 확대 해상풍력을 도입하는 국가들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지역이 이를 주도하고 있다. 대만이 아시아 해상풍력의 중심이 된 데 이어, 일본이 작은 단지부터 건설에 들어갔다. 대한 민국도 원스톱샵법이 연내에 통과되면 내년부터 준비되어오던 해상풍력 단지들의 건설이 순차적으로 시작될 것이다. 호주도 해상풍력을 위한 근거법안인 Offshore Electricity Infrastructure 법안이 통과되면서 설치가 본격화될 것으로 판단된다. 베트남 정부도 대규모 해상풍력 단지 건설을 계획하고 있어 Orsted 등 선발업체들이 현지에 진출하고 있다. 글로벌 풍력..

알아가기 2021.09.13

[코오롱] 인보사 재투약 이루어진다면!

[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코오롱 002020 코오롱티슈진, 코오롱생명과학의 대주주다 ㈜코오롱은 코오롱티슈진(지분 27.2%), 코오롱생명과학(지분 20.4%), 코오롱인더스트리(지분 31.7%) 등을 보유하고 있는 코오롱그룹의 순수지주회사다. 코오롱 바이오사업의 핵심은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 였다. 지난 ‘19년 ‘인보사’의 미국임상 중단(Clinical hold)과 국내 허가취소 사태를 거치면서 ‘인보사’의 아시아판권을 보유한 코오롱생명과학과 글로벌 권리를 보유한 코오롱티슈 진의 주가는 약 1/4 수준으로 급락한바 있다. 또한 코오롱티슈진은 상장폐지심사에 따른 개선기간을 부여받고, 현재까지 거래정지 중이다(두가지 사유에 의한 개선기간 각각 ’21..

알아가기 2021.09.13
반응형